야곱의 3단계 변화 > 목회칼럼

본문 바로가기

야곱의 3단계 변화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타이드워터한인교회
댓글 0건 조회 1,298회 작성일 23-05-09 10:22

본문

 

야곱은 영적으로 3단계의 변화가 있었다.

1. 야곱의 단계

후에 나온 아우는 손으로 에서의 발꿈치를 잡았으므로 그 이름을

야곱이라 하였으며”(25:26a). 야곱은 이스라엘의 삼대 족장 가운데 한사람으로 그 이름의 뜻이 발뒤꿈치를 잡음, 거짓말쟁이, 사기꾼인 것 같이 육신에 속한 자로 정욕적이고 탐심에 따라 살았다. 야곱의 단계란 인간의 죄많은 모습을 그대로 지니고 신앙생활을 하는 상태를 말한다.

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”(8:7-8).

 

2. 이스라엘의 단계

그가 이르되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를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

이라 부를 것이니 이는 네가 하나님과 및 사람들과 겨루어 이겼음이

니라”(32:28). 이스라엘은 야곱이 얍복 나루터에서 하나님의 사자와

겨루어 얻은 이름으로 그 뜻은 하나님과 겨루어 이김, 하나님의 전사이다. \야곱이 최후까지 의뢰하던 인간적인 것의 꺾임으로 중생한 신앙적, 고백적인 이름이다. 영에 속한 자이다. “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”(8:14). 성령의 사람이다.

 

3. 여수룬의 단계

너를 만들고 너를 모태에서부터 지어낸 너를 도와 줄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의 종 야곱, 내가 택한 여수룬아 두려워하지 말라” (44:2).

여수룬은 야곱이나 이스라엘이란 말과 같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시적으로 표현한 이름으로 그 뜻은 의로운 자(곧은 자)이다. 보통 이스라엘의 애칭으로 사용된 이 이름은 의로운 이스라엘을 말할 때 사용된 시어로서 도덕적이고 영적인 특징을 가진 이상적인 민족을 지칭할 때 사용되었다. 다시 말하면 참다운 신앙인의 단계를 의미한다.

 

043023 JC

 

 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